영상 제작 크루 '쿠쿠크루' 김종래 사망..향년 32세

2022. 4. 26. 19:24오늘의 이슈

 대한민국의 영상 제작 크루인 '쿠쿠크루'의 멤버 김종래가 26일 화요일 사망했다. 쿠쿠크루는 2000년대 중반 UCC 제작 열풍이 불 때 인지도를 쌓은 영상 제작 크루로 싸이월드를 통해 유명해졌으며 초기 멤버는 김지민, 민만기, 방상윤, 송원신, 이원용, 이민우, 김종래다.

 

대한민국의 영상 제작 크루 '쿠쿠크루'의 모습

 

 그중 한 명인 김종래의 사망 소식이다. 김종래는 1989년 5월 6일 충청남도 천안에서 태어났다. 쿠쿠크루 활동하다가 유부남이 되었다는 사실을 공개하였고 두 아들을 키우던 중 향년 32세로 돌연 사망한 것이다. 2017년이 되어서는 가장이 되어서 그런지 활동이 거의 없다시피 하였지만 쿠쿠크루의 초창기 멤버여서 많은 이들이 추모하며 심심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2022년 4월 24일 19시경 김종래의 형은 고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전했다. 다만 사망 전날,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무언가를 암시하는 스토리 게시물이 올라오기는 하였으나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아직 모르는 상황이다.

 

친형을 통해 공개된 김종래의 사망 소식

 

 

 위의 3개 사진은 김종래가 사망 전 올렸던 문제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다. 첫 번째 스토리에서는 "IF YOU HIT ME, I'LL STAB YOU TO DEATH", 두 번째는 "그의 흐름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라는 시편 146편 4절의 말씀이며 세 번째는 "다들안녕 마지막정리"라는 문구가 적혀져 있다. 우연일 수도 있겠지만, 자살을 암시하는 표현을 담은 내용의 스토리를 사망 전에 올려 일부 측에서는 자살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아직 모르지만 쿠쿠크루의 초창기 멤버로써 그들이 선사한 웃음을 누렸던 이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표하고 있다.